"이 캠페인, 반응이 없었어요…""자료도 다 만들었는데 왜 이렇게 조용하죠?""전시회도 갔다 왔는데 성과가 없네요."✅ 캠페인의 실패는‘노력 부족’보다는 ‘방향 착오’에서 시작됩니다.이번 편에서는 실패하는 캠페인의 공통 패턴,그리고 어디서 문제였는지 진단하고어떻게 개선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정리해드립니다.⚠️ 실패하는 캠페인의 6가지 특징문제 유형내용결과① 목표 부재왜 하는지 명확하지 않음결과 측정 못함, 내용 산만② 타깃 모호누구를 향한 캠페인인지 흐림반응 없는 콘텐츠③ 콘텐츠 집중력 약함길고 정보만 많은 자료CTA 없음, 스크롤 중 이탈④ 동선 미비고객 행동 흐름이 없음링크 분산, 전환율 낮음⑤ 반복/리마인드 없음한번 보내고 끝“봤는지 몰랐어요”⑥ 정리 & 분석 생략결과 확인 없이 종료개선 반복 불가..